티스토리 뷰

중고나라처럼 거대한 커뮤니티로 물건을 사고팔 수 있는 곳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동네를 중심으로 사고팔 수 있는 당근마켓은 손쉽게 거래를 할 수 있는데요. 스마트폰이 아닌 pc버전으로 사용할 수 있을지 궁금하지 않나요. 사용하기에 편한 것으로 물건을 찾아보세요.

당신 근처의 마켓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중고거래 플랫폼으로 동네의 사람들과 정을 나눌 수 있습니다. 확인을 하고 거래를 하는 방법으로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관심사를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좀 더 특별한 중고거래로 아껴쓰는 마음이 더 해집니다.

당근마켓의 특징은 동네를 인증하여 거래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가까운 곳에서 바로 거래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고 사전에 매너온도를 보면서 판매자나 구매자가 얼마큼 활동을 하였는지 믿을 수 있는 지표가 있습니다. 

사실 스마트폰으로 하다보니 화면이 작아서 많은 물건들을 한번에 보거나 비교하기에 부족한 점이 있습니다. 채팅을 하면서 구체적인 내용을 물어볼 수 있는 장점은 있지만 커뮤니티의 공간에 비해서 다양하게 비교해보기에 부족하거나, 여러개의 창을 띄워놓고 보는 것이 안되니 pc버전이 있으면 좋겠다는 느낌이 듭니다.

당근마켓을 컴퓨터에서 들어가게 되면 어플과 다른화면으로 나옵니다. 아직 정식버전은 아니여서 물건을 올릴수는 없지만 인기있는 상품이나 알바, 동네가게는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 모바일에서 대화를 하였던 채팅을 이어서 할 수 있는 기능이 담겨있습니다.

QR코드를 이용하여 로그인을 할 수 있는 독특한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있는 채팅상대방과 대화를 이어가거나 내용을 볼 수 있어서 모바일에서 입력하지 않아도 편리하게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택배를 기다리지 않고 사람과 만나서 대화를 하고 거래를 하니 신뢰점수는 중요합니다.

검색을 하면 당근마켓 pc버전에서는 지역이 한정되지 않아서 스마트폰앱과 방식이 다릅니다. 거래를 바로 할 수는 없기때문에 공식홈페이지로 들어가기보다는 스마트폰에서 지역인증을 하시고 거래를 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