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얼마전만하여도 은행에서 주는 이자가 거의 없었습니다. 그래서 상품을 찾거나 가입을 하는데 시간을 쏟지 않았는데요. 최근에 급격히 오르게 되면서 은행 예금금리 가장 높은곳을 찾아 줄을 서고 가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예금이나 적금 마음에 드는 이자를 주는 곳을 찾아 문을 두드려보세요.

기준금리는 한국은행에서 협의를 하여 발표를 하고 있습니다. 1년에 여러차례 회의를 하고 한국은행 기준금리를 발표하는데, 은행들은 이후에 각각의 정책에 맞게 플러스 마이너스를 하여 예금금리를 정합니다. 시중에 은행별로 상황이 다르니 차이가 나는 이유가 여기서 발생합니다.

2008년 금융위기가 오고나서 큰폭으로 하락한 금리는 2020년 최저점을 지나고 다시 상승을 하고 있습니다. 물가를 안정시키기 위한 조치로 진행이 되면서 계속 상승을 하고 있는데, 같은 은행이라도 차이가 나서 만족할만한 곳을 찾는 것도 일입니다.

시중은행 예금금리 비교

은행연합회 홈페이지에서 시중에서 영업을 하고 있는 상품들의 예금금리 가장 높은곳을 비교하여 찾을 수 있습니다. 기준금리보다 높은 경우가 많아서 여러분이 만족할 수 있는 상품을 쉽게 가입할 수 있는 곳을 찾으시면 될것 같습니다. 적금이나 예금과 같이 계획적으로 상품을 운영하면서 시간을 들여야하니 선택이 중요합니다.

금리 수수료 비교에 보시면 은행 예금금리와 적금금리에서 가장 높은 곳을 찾을 수 있게 정리를 해줍니다. 예전에는 낮아서 크게 신경쓰지 않았지만 요새는 1% 넘게 차이가 나는 경우도 있어서 시간이 걸리더라도 직접 찾아보시면 더 좋은 곳을 찾을 수 있습니다.

예금금리 조회방법

시중에서 영업을 하고 있는 kdb산업은행, 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sc제일은행을 비롯하여 케이뱅킁, 카카오뱅크나 토스뱅크 등 인터넷은행까지 19개의 금융기관에 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가입방식과 정렬방식을 선택하여 가장 높은곳을 찾아보겠습니다.

한국은행 기준금리는 회의를 하며 바뀌는데 은행 예금금리도 내부사정으로 계속 바뀝니다. 그래서 가장 높은곳을 찾으실때 일자별로 달라질 수 있다라고 기억해두시면 되겠습니다. 현재는 에이은행이 가장 높지만 내일은 비은행이 높을 수도 있습니다.

예금금리 가장 높은곳에서 상품을 선택하면 은행홈페이지로 이동을 하는데, 이때 상품설명을 자세히 읽어보고 만기까지 유지하였을때 받을 수 있는 이자를 계산해보셔야 합니다. 최근에는 우대이율이 있어서 조금씩 차이가 있고 나에게 해당되지 않을 수 있어서 1위와 2위가 바뀔수도 있습니다. 꼭 높은곳보다는 가입하고 관리하기 좋은곳을 선택해보는 것이 가장 좋은 이유입니다.

 

댓글